또한 전선은 전기저항이 적고 견인 강도가 필요하다
2023.08.23 14:56
그렇다고 HDMI 케이블 하나 사러 오프라인 매장으로 나가 케이블 상태를 확인하기도 어렵죠. 다이소 HDMI케이블은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일 비싼 5,000원이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것이 다이소의 매력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렇게 많은 종류의 장치를 연결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HDMI케이블이다. HDMI는 버전별로 대역폭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TV나 모니터의 HDMI 단자는 대부분 HDMI 커넥터가 주로 쓰이며 오른쪽의 마이크로 HDMI는 울트라북이나 태블릿과 같이 두께가 얇은 기기에 많이 쓰입니다. C타입인 미니 HDMI는 태블릿, 작은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등 소형기기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미니 HDMI 커넥터보다 작은 사이즈의 커넥터로 빔프로젝트,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카메라 등에 사용된다. A형 커넥터는 TV, 게임 콘솔, 컴퓨터, 프로젝터 등에 많이 사용된다. 요즘 TV, 모니터, 프로젝터, 게임기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해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연결장치가 필요합니다. VGA 단자는 그 이름대로 그저 화면만 전송할 수 있고 아날로그 방식이기 때문에 요즘처럼 해상도가 높은 모니터와 연결하면 화면이 떨리고 글자가 분명하게 보이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어 추천하지 않는 연결 방식이다. 는 tv나 프로젝터 등의 여러 장비들에 적용하기 위해 만들어졌고요. 이렇게 여러 겹의 실드 처리를 하면서 케이블이 두꺼워지게 되는데, 한눈에 봐도 앙상한 HDMI 케이블에 3중 차폐 실드 처리가 되어 있다는 얘기는 전혀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
특히 제품 설명에는 알루미늄 쉴드-알루미늄 쉴드-고밀도 편조 쉴드의 3중 차폐 쉴드라고 되어 있네요. 케이블의 두께나 피복 바깥으로 확연히 비치는 내부 전선 자국을 보면 도저히 3중 쉴드로 보이지는 않는데, 7000원을 버리는셈 치고 케이블을 잘라볼까 싶은 생각이 자꾸 듭니다. 싸구려 케이블은 고무 피복 안쪽의 울퉁불퉁한 전선의 질감도 느껴집니다. 이렇게 HDMI 케이블의 가격과 케이블 두께(피복 두께)에 차이가 장기간 사용시 내구성의 차이로 이어진다는 경험을 다시 한 번 했습니다. 2160p)에 60Hz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버전 2.0의 HDMI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노트북의 마이크로 HDMI 단자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제대로 된 HDMI-마이크로 HDMI 케이블을 구입하자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2미터 길이의 HDMI-마이크로 HDMI 케이블 가격이 7000원 남짓, 싸구려 마이크로 HDMI 케이블보다 두 배 남짓한 가격대이니 케이블 상태도 좋겠지 생각하고 주문한게 화근인 듯 합니다. 가격은 2미터 기준으로 1만 원대 초반. 다이소 USB 메모리 용량과 가격은? 가격은 길이마다 다르더라고요. 1.5M는 조금 짧은 것 같아서 3M로 사줬답니다. 티비로 웹툰을 볼 일은 자주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한번 해봤어요. 이 때 선이 망가진 것 같습니다. 데이터 섬 구간은 수평 귀선 기간이나 수직 귀선 기간 때 발생한다. HDMI 케이블로 컴퓨터와 TV 연결 시 소리 출력이 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Full-HD TV와 리시버, 그리고 IPTV 셋탑박스를 연결하기 위해 HDMI 케이블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HDMI 케이블은 영상과 음성을 하나의 케이블로 전송할 수 있어 많은 기기들을 연결해야 하는 리시버 등에 안성맞춤입니다.
구리선은 HDCP나 EDID 같은 데이터를 주고 받는 양방향 통신을 위한 Display Data Channel (DDC) 등에 씁니다. 저는 쿠팡에서 2만원정도를 주고 샀습니다. 저는 노트북에 연결하려고 해요. 저는 꽂은 다음에 이제 TV와 연결하려고 했지만 아까 말씀드렸다 싶이.. HDMI 케이블을 만든 회사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저는 대원에서 만든 케이블을 샀어요. 저는 2개의 구멍 중 첫 번째 구멍에 꽂았으므로 HDMI1에 들어갔습니다. 저기 맨 밑에 2개의 구멍 중 하나에 넣어줄 거랍니다. 한쪽은 티비에 연결할 거랍니다. UDEA U240 모니터의 경우 DVI 포트가 DVI-I 듀얼링크 포트이지만 지원하는 해상도가 1920 X 1080이므로, 한쪽은 HDMI 포트이고 DVI 포트 쪽은 DVI-D 싱글링크 포트나 DVI-D 듀얼 링크 포트 어느 케이블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일단 HDMI-마이크로 HDMI 변환 커넥터의 경우 최근 마이크로 HDMI 커넥터 쪽에 접촉 불량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 HDMI 단자만 있는 아티브북9 플러스에 외부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하는 일이 잦았고 마이크로 HDMI 커넥터의 탈착이 잦다보니 문제가 발생한 듯 합니다. HDMI 케이블의 종류는 일단 커넥터의 모양에 따라 나눠집니다.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의 두께가 얇다보니 노트북의 마이크로 HDMI 단자에 가해지는 힘은 거의 없는 점은 다행이네요. 어쨌든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마이크로HDMI 케이블은 비슷한 가격대라도 제품 상태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점은 참고하였으면 합니다. 2010년 DP 1.2는 17.28 Gbps로 그 당시 최신 HDMI 1.4의 10.2 Gbps를 가뿐히 제치면서 압도적인 속도의 차이를 보여줬고, 2013년 HDMI 2.02는 18 Gbps로 비슷한 속도를 출시했지만 그다음 해에 DP1.32는 32.4 Gbps로 가볍게 눌러줍니다.
HDMI 2.1은 그 조건이 더 까다롭습니다. 광섬유는 구리 케이블보다 더 비싸지만 커버하는 길이가 기니까요. 이츠굿텐은 5m로 길이가 길고 PVC소재로 자재가 좋습니다. 만약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여분의 모니터로 테스트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음악이나 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면 종료하고 데스크톱 설정을 완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주세요. 데스크톱 컴퓨터도 똑같은 방식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케이블' 종류를 구매할 때 너무 비싸지도, 너무 저렴하지도 않은 중간 가격대의 것으로 선택하곤 합니다. 1만원)의 제품을 선택하곤 했는데, 이번 마이크로 HDMI케이블은 가격 기준 뽑기도 실패인 듯 싶네요. 강원전자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전에 반드시 고객센터로 먼저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평소에 노트북과 24인치 모니터를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노트북을 사용합니다. 7. 노트북과 TV 연결이 완료 되었습니다. 자, 그러면 연결이 끝났습니다. 1.0부터 2.0까지 나뉘어 있는 HDMI 케이블의 버전에 따라 최대 지원 해상도가 달라지며 요즘 시중에 판매되는 HDMI 케이블은 버전 1.4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HDMI 2.1과 DisplayPort 1.4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할 것입니다. 액티브 케이블 중에서도 안정성이 뛰어난 광섬유를 사용해 액티브 HDMI 케이블을 만든 것입니다. 덕분에 최근에는 한동안 사용 않던 블럭형태의 마이크로 HDMI 젠더와 HDMI 케이블을 사용 중이었습니다.